랭기지포럼
[109] Word order 1: verb + object; place and time / 말을 하고 글을 쓸때 지키는 순서 1: 동사 + 목적어 | Falcon and Winter Soldier(새바스차 스탠, 앤소니 마키)_ 버키 반스: 방패는 우리 가져가자, 샘 / Bucky Barnes: .. 본문
[109] Word order 1: verb + object; place and time / 말을 하고 글을 쓸때 지키는 순서 1: 동사 + 목적어 | Falcon and Winter Soldier(새바스차 스탠, 앤소니 마키)_ 버키 반스: 방패는 우리 가져가자, 샘 / Bucky Barnes: ..
hyunvinci 2021. 5. 25. 07:08죠니클럽 랭기지포럼 - 4 Steve Jobs: I very much want to see Apple get turned around. - by.Steve Jobs 애플을 살릴 겁니다. (영상보기 링크)
# Word order: In linguistics, word order typology is the study of the order of the syntactic constituents of a language, and how different languages employ different orders.Ref.wikipedia
# 어순: 문장이나 어구 속에서 단어와 어절이 정렬되는 방식이다. 문장의 구성요소의 배열순위를 말하여, 어서(語序) 또는 어열(語列)이라고도 한다. Ref.EF_wikipedia

Morning ma man!! 지금까지 계속해서 봤던 것들은 각각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떻게 쓰였느냐를 말해주고 있어. 그리고 그런 것들을 우선 순위를 두고 조합하는 것을 보게 될거야.
1. Verb(동사) + Objective(목적격); 보통 한 문장 안에서 붙어다니는 Verb와 Objective.
◎ Verb(동사)랑 Objective(목적격)은 보통 붙어다니게 되어 있어. 그리고 꾸며주는 것이 아닌 이상 그 둘 사이에 다른 단어나 말이 들어갈 수 없어. 예를 들어 보면 좀 더 쉬울거야.
● 난 내 일을 매우 좋아해.
= I like my job very much.
● 너 어제 네 친구들을 봤니?
= Did you see your friends yesterday?
● Bucky는 절대 커피를 마시지 않아.
= Bucky never drinks coffee.
◎ 위에 등장했던 문장들의 구조를 한번 자세히 보자.
● Bucky Barnes: 그 방패를 가져가자, Sam. 그 방패를 가져가고 이거 하자. 우리 스스로. (= 방패 가져가자, 샘. 가져가서 우리가 알아서 하는거야.)
= Let's take the shield, Sam. Let's take the shield and do this ourselves.
2. Place(장소) and Time(시간) | 시간개념과 공간개념의 조합.
◎ 이번엔 Place(공간)과 Time(시간)의 개념을 사용해 표현하는 문자의 구조를 하번 보자.
● Steve는 매일 아침 직장으로 걸어가.
= Steve walks to work every morning.
● Peter는 1999년 이래로 뉴욕 퀸즈에 있어 왔어.
= Peter has been in Queens, New York since 1999.
● 우리는 일찍 그 공항에 도착했어.
= We arrived at the airport early.
3. Falcon and Winter Soldier_ 왜 그랬는데...
● Bucky Barnes: 왜 그 방패를 포기한거야...
= Why did you giveup the shield?
오늘은 여기까지.
※ 본 포스팅은 제 동생의 영어공부를 돕기 위해 작성하는 것으로 Raymond Murphy 저, Grammar in use를 선 학습 정리하여 재구성 한 글 입니다.
ENGLISH GRAMMAR IN USE
- RAYMOND MURPHY
English Grammar in Use Fifth Edition | Grammar, Vocabulary and Pronunciation
English Grammar in Use |
www.cambridge.org